갤럭시폰 카톡 데이터 옮기기 이전 스마트 스위치가 무료로 해줍니다. 삼성전자와 카카오가 협업을 하여 삼성 스마트폰 소유자의 카톡 문자, 사진, 영상 등을 모두 이전 옮기기가 무료가 되었습니다. 추가로 오픈 채팅에 있는 데이터도 모두 이전이 가능합니다. 또 사용자의 편의성과 보안 모두 서비스가 됩니다.
갤럭시폰 카톡 데이터 옮기기
사실 스마트폰 사용자가 카톡의 데이터를 이전 옮기기가 매우 불편했습니다. 기존에는 PC에 백업을 하거나 또는 톡서랍을 이용하여 유료로 데이터를 이전 옮겨야 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중요한 영상이나 이미지 등을 돈을 들여 데이터를 이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무료로 이전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와 카카오 협업으로 삼성이 지원하는 스마트 스위치를 이용하면 카카오톡 카톡의 모든 데이터를 무료로 옮길 수 있습니다. 물론 삼성 제품인 갤럭시폰만 가능합니다.
카톡 데이터 이전
앞에서 설명했듯이 카카오톡 카톡의 데이터는 스마트폰 기기 변경을 할 때마다 매우 불편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이젠 삼성이 지원하는 스마트 스위치로 데이터 이전이 무료가 되었습니다.
재밌는 것은 대화 메시지, 사진 이미지, 영상까지 모두 이전이 가능하지만 읽지 않은 메시지 등도 이전이 가능합니다. 읽지 않은 메시지 상태까지 이전이 됩니다. 스마트폰을 교체해도 읽지 않은 카톡을 보는 데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추가로 카톡의 오픈 채팅 데이터도 모두 이전 옮길 수 있습니다. 신기한 것은 오픈 채팅방은 모르는 사람들도 있고, ID도 없고, 친구 추가 없이도 모든 채팅방 상대방이 이전이 됩니다. 놀랍죠?
스마트 스위치 앱은 사용자 인증만 하면 데이터 보호와 비밀번호 설정 후 옮기는 불편함이 없어집니다. 매우 쉽고 편리한 기능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의 카톡 이전에 불편함은 사라질 듯합니다.
카카오톡 위기
국민 메신저 카톡이 현재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이용자 수가 점점 감소하고 있습니다. 작년 4월과 비교하면 210만 명이 감소하여 4497만 명이고, 지난달과 비교하면 22만 명이 감소하였습니다.
원인으로는 인스타그램 메시지 사용, 페이스북 메신저, 텔레그램 등 다양한 메신저 앱의 사용자가 늘면서 카카오톡의 이용자가 줄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카톡의 경우 보안 비밀 숨기기 문제가 있어, 일부러 텔레그램 등 외국 SNS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나마 삼성과 카카오가 협업을 하여 갤럭시폰 카톡 데이터 옮기기 이전 스마트 스위치 무료가 조금이나마 사용자 증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지만 대체로 카카오의 방만한 경영으로 전체적으로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국민 메신저 카톡이 다시 최정상이 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