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하이퍼로컬 체크카드를 출시합니다. 지정된 동네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포인트 3% 적립이 되고,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포인트 0.5% 적립이 됩니다. 최대 월 3만 원까지 적립됩니다. 본인이 설정한 동네에 거래가 활성화되면 지역 내 경기 진작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당근 하이퍼로컬 체크카드
우선 하이퍼로컬이란 좁은 지역을 말합니다. 그러니깐 당근에서 본인이 지정한 동네, 예를 들어 종로구, 성북구 등이 하이퍼로컬에 해당이 됩니다. 하이퍼로컬 체크카드는 하나 카드와 협력하여 출시하는 카드입니다.
지정된 동네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예를 들어 마트, 병원, 학원, 운동시설, 편의점, 카페, 식당 등에서 사용하면 당근머니 3%가 적립이 됩니다. 또 지정된 동네가 아닌 가맹점에서 사용하면 0.5%가 적립이 됩니다. 다만 조건이 있습니다. 동네 지정은 2개까지 가능합니다.
체크카드 적립 조건
단 하이퍼로컬 하나 체크카드는 조건이 있습니다. 지난달 카드 실적이 30만 원이 넘어야 합니다. 그래야 당근머니 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그래서 30만 원 이상 100만 원 이하는 최대 1만 원, 100만 원 이상 카드 실적은 최대 3만 원이 적립이 가능합니다.
대신 매월 1일에 동네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 이사를 하거나 활동 지역이 달라지면 하이퍼로컬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머니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또 중고 거래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상대에게 받은 머니는 오프라인 결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니 포인트를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출시 이벤트
친구를 초대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초대한 친구가 체크카드를 발행하면 추첨을 하여 100만 원을 지급하고, 또 하나은행 하나체크카드 결제 계좌에 우대 금리가 적용이 됩니다.
당근 하이퍼로컬 체크카드 출시는 가맹점 카드 사용으로 인한 머니 포인트 적립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를 촉진하고, 거래를 활성화하는 아주 괜찮은 하이퍼로컬 체크카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매우 큰돈은 아니지만 소소한 용돈 챙기는 정도의 즐거움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역 상권과 경기 활성화에 이바지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