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전세주택 무주택 소득 자산 무관 추첨제로 공급을 합니다. 시세보다 90% 저렴하고, 최장 8년간 전세로 살 수 있습니다. 대체로 LH, HUG 공사가 연립, 다세대, 오피스텔을 매입하여 전세사기 걱정 없이 공급하는 정책입니다. 오는 27일부터 모집공고를 할 예정입니다.
든든전세주택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연립 다세대 오피스텔을 매입하여 시세보다 저렴하게 전세를 공급하는 정책입니다. 무엇보다 임대인이나 집주인의 재무 상태 걱정 없이 즉 전세사기 걱정 없이 전세를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부가 보증하는 주택이라 전세사기는 없습니다. 다만 2024년 올해 물량은 총 8500 가구이고, 서울은 1000 가구입니다. 그리고 오는 6월 27일 모집에는 3400 가구에 대한 모집을 시작합니다. 그럼 지원대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원대상
든든전세주택은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습니다. 무주택자이고 소득 자산 상관없습니다. 다만 LH의 경우 신생아, 다자녀 우선 공급을 하고, 나머지는 추첨을 해서 공급을 합니다. 반면 HUG(주택도시보증공사)는 모든 물량이 추첨제입니다. 물론 무주택자입니다.
대신 LH(한국토지주택공사) 물량은 연립 다세대 오피스텔인데 공사가 매입한 물량입니다. 신축도 5000 가구나 됩니다. 내년에는 1만 가구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다만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경우는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해 경매를 통해 낙찰받은 물건입니다. 1만 가구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HUG는 경매 낙찰을 받은 후 주택에 대해 기존 거주자 퇴거 협의를 하고, 주택 서선 등을 거쳐 7월 24일부터 입주자를 모집 공고를 합니다. 살짝 기분이 나쁠 수도 있지만 전세로 거주하는 데 문제는 거의 없습니다.
신청 방법
입주를 희망하는 무주택자는 LH 청약플러스 또는 HUG 안심전세포털에 접속해 입주자 모집공고된 주택의 세부 정보와 입주 신청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고,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든든전세주택 무주택 소득 자산 무관 그리고 추첨제는 매우 믿음직스러운 주거 정책이 될 것입니다. 최근 집값 하락과 경기 침체로 전세사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주도하는 보증된 주택이라 전세사기 걱정은 없을 것입니다. 든든전세주택으로 안심하고 주거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최장 8년간 장기 계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