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계정공유 단속 시작됩니다. 일부 국가에서 6월부터 시작을 하고, 전 세계적으로는 9월부터 시작합니다. 한국은 9월에 단속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속이 시작되면 비밀번호 계정공유가 되지 않고, 접속 제한이나 종료가 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일정 비용을 지급해야 합니다.
디즈니플러스 계정공유 단속
디즈니+ 계정공유 단속을 시작합니다. 2024년 6월부터 일부 국가에서 시작하여, 9월에는 전 세계 국가를 단속합니다. 한국도 9월부터 단속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조건은 한 집에 거주하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모두 단속 대상이 됩니다. 지인이나 친구가 비밀번호를 공유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구독료 외 일정 비용을 추가 지급해야 합니다.
아니면 접속 제한이나 종료가 될 것입니다. 추가 비용을 내면 계정공유가 되고, 그렇지 않으면 종료나 해지가 됩니다. 착오가 없으시기 바랍니다.
계정공유 단속 이유
원래 OTT 플랫폼은 처음에 계정공유를 허락합니다. 2명, 4명 이렇게 확대를 하고, 회원을 최대한 모집을 합니다. 그리고 콘텐츠에 자신감과 조회수가 높아지면 의례 계정공유 단속을 시작합니다.
이는 넷플릭스에서 이미 시작한 정책입니다. 뭐 당연히 사용자들은 불만을 가질 수 있고, 탈퇴를 하거나 해지를 하거나 다른 OTT로 옮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OTT 회사들로 보면 사실상 이익이 된다고 봅니다.
이미 넷플릭스는 막대한 이익을 보았고, 이에 디즈니플러스도 같은 정책으로 이익을 보게 될 것입니다. 또 막대한 자본력을 가지고 있는 디즈니+가 이런 기회를 놓치지 않습니다. 다만 OTT 플랫폼이 계정공유 단속이나 구독료를 인상하는 조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SK텔레콤 우주패스 all life 구독 인상
수준 높은 콘텐츠
현재 스탠다드 구독료는 9900원이고, 프리미엄은 13900원입니다. 넷플릭스보다 조금 저렴하지만 낮은 구독료라 할 수 없습니다. 거기다 최근 인터넷 공짜 스트리밍을 생각하면 상대적으로 구독료가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 공짜 스트리밍은 불법입니다. 추천하지 않습니다. 다만 누누티비 TVWIKI 같은 스트리밍 사이트가 있다는 것은 비교대상이 됩니다.
지배종, 원더풀 월드, 로얄로더, 재벌X형사, 위시, 킬러들의 쇼핑몰, 무빙, 모던 패밀리, 카지노 등 굵직한 작품들이 있지만 이미 불법 사이트에서 모두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불법 스트리밍이 있는 한 구독료 비교는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대형 TV로 보려면 여전히 불법 사이트는 볼 수 없습니다.
핵심은 디즈니플러스 계정공유 단속이나 구독료 인상 그리고 추가 요금 지급은 모두 콘텐츠 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준 높은 양질의 영상을 계속 제공한다면 시청자 구독자가 해지를 하거나 구독을 취소하지 않습니다.
다행히도 디즈니+는 가장 강력한 자본력을 가지고 있고, 많은 콘텐츠를 가지고 있으며, 추가로 오리지널 영상도 파격적으로 제작할 능력이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이번 디즈니플러스 계정공유 단속 추가 요금 지급 등은 자체적으로 큰 손실은 없고, 오히려 넷플릭스처럼 막대한 이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다만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 제작이 꾸준히 제작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런데 이게 정말 쉬울까요?
결론적으로 넷플릭스를 보면 계정공유 단속이 성공적이고, 막대한 이익을 창출했지만, 디즈니플러스 계정공유 단속이 넷플릭스처럼 성공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단 콘텐츠 질적 양적 제공이 성공의 핵심 키가 될 것입니다. 한국도 9월부터 단속을 한다고 하니, 질 좋고 양 많은 디즈니+ 콘텐츠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