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안구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 9월에 분양합니다. 입주는 2026년 4월 예정입니다. 분양가는 평당 3000만 원 전후이고, 전매제한은 1년입니다. 사실상 의미가 없고, 실거주의무는 없습니다. 일반분양이 212세대이고 대부분 작은 평수라 임대 목적의 투자가 가능한 아파트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안구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 정보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 입지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치는 안양시 만안구 석수 2동 348번지입니다. 지하 3층에서 지상 26층까지 총 483세대이고, 이 중에서 일반 분양은 212세대입니다.
대체로 49㎡, 59㎡, 73㎡ 작은 평수입니다. 1인 가구나 또는 신혼가구가 살기 아주 적당한 평수입니다.
주변 정보를 보면 먼저 화창초가 바로 앞에 있고, 안양중, 안양여중, 충운고, 안양고 등이 있어, 학교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금천구로 인접하여 있어, 서울 진입이 상당히 유리하고, 1호선 석수역, 관악역, 안양역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월판선이 지나는 곳이라, 판교로 가기도 편하고, 인천 송도도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 예정이지만 월판선이 개통하면 아주 유리한 안양자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주변에는 롯데몰, 코스트코, 광명병원 등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고, 공원이나 산들이 많아 일명 숲세권 아파트라고도 불립니다. 주변 환경은 아주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워서 사실상 서울이라고 볼 수 있는 지역입니다.
만안구 안양자이 청약 정보
청약은 상당히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서울 경기 수도권 또는 안양시 거주자 우선입니다. 이번 분양은 대한민국 거주자 모두 청약이 가능하고, 19세 이상이면 됩니다.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없습니다. 청약통장은 12개월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또 무엇보다 작은 평수라 부담이 없고, 또 가점제 40%, 추첨제 60%라 가점이 낮아도 추첨으로 충분히 분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당히 나쁘지 않은 청약 조건입니다.
거기다 입주 예정일이 2026년 4월입니다. 약간의 조정이 있을 수 있지만 무엇보다 지금 분양을 받으면 전매제한이 1년이라 얼마든지 시세 차익으로 팔 수 있습니다. 또 낮은 평수라 실거주의무가 없어 임대 수익으로 투자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전매제한 1년이고, 실거주의무는 없습니다.
특공(특별공급) 대상자를 제외하고, 가산점이 낮아도 청약을 노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신 분양가는 평당 3000만 원 전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분양가 높은 것을 잘 알고 있죠? 하지만 1인 가구 또는 신혼가구 대상으로는 아주 적당한 크기이고, 가격도 서울에 비교하면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만안구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 분양가는 평당 3000만 원 전후이고, 실거주의무 없고, 전매제한은 1년이며, 서울과 가까워 교통편은 문제가 없으면서 주변 대형 상가나 백화점 인프라는 충분히 있으면서 산이나 공원이 많아 자연과 더불어 생활할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안구 안양자이는 안양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여전히 높은 분양가가 조금 부담이 됩니다. 그래도 거의 서울과 같은 입지 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임대형 투자 가치는 충분히 있고, 시세 차익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장기적으로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