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음원 서비스 스포티파이 프리가 국내 출시되었습니다. 다만 광고가 있어 들어야 하는 단점과 건너뛰기 제한 그리고 단일 곡 선택 듣기는 안됩니다. 하지만 맞춤형 음악 리스트를 제공하고, 뛰어난 음질과 다양하게 노래를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료 음원 서비스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공짜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스포티파이 프리를 국내에 출시하였습니다. 구독료는 무료와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공짜 계정을 선택하여도 음질이 160 kbps로 들을 수 있어, 사실상 큰 불편은 없고, 광고가 있지만 30분 간격 또는 트랙과 트랙 사이이므로 크게 불편하거나 흐름을 깨는 정도는 아닙니다.
또 국내 음악은 물론이고 전 세계적인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역시 공짜로도 가능합니다. 다만 단점이 있습니다. 이는 잘 아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스포티파이 프리 단점
스포티파이 프리가 공짜인 만큼 단점이 있습니다. 역시 음원 음악 트랙 사이에 광고가 있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30분 간격이라고 하는데 일정 치 않습니다. 하지만 흐름을 깨는 정도의 광고는 아닙니다.
또 음원을 따로 저장할 수 없습니다. 이는 주로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는 스트리밍에서 좋아하는 곡을 저장하여 즐길 수 없습니다. 이 경우는 프리미엄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건너뛰기를 할 수 없습니다. 정확히는 1시간에 6번 정도 건너뛰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마음에 들지 않는 음악이 나와도 건너뛰기를 할 수 없습니다.
원하는 곡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리스트를 만들거나 한 곡을 반복하여 들을 수 없습니다. 다만 스포티파이 프리는 사용자 맞춤 설정으로 알아서 목록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원하지 않는 음원도 들어야 합니다. 당연히 곡 순서도 지정할 수 없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보청기 기능 iOS 18 청력 테스트
데이터 사용
스포티파이 프리는 장점과 단점이 뚜렷하게 있지만 솔직히 프리로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스트리밍 사용에서 데이터를 무시하면 안 됩니다. 데이터 사용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또 되도록이면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데이터가 매우 크게 빠져나가는 것은 아니지만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생각보다 많이 데이터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만 빼면 스포티파이 프리는 사용은 나쁘지 않다는 결론입니다.
무료 음원 서비스 중에 가장 곡이 많고, 음질이 좋은 플랫폼은 전 세계적으로 스포티파이가 유일합니다. 또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편안하게 특별한 지정곡이 없어도 자신에게 맞는 음악을 충분히 들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만 무조건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무료 음원 서비스 중에 스포티파이 프리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공짜이니 한 번 사용해 보시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앱을 삭제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추천합니다. 참 데이터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