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동백패스 대중교통 요금 최대 45000원까지 돌려줍니다. 2023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산은행에 가셔서 신청하면 바로 동백패스를 발행해줍니다. 기존에 동백전을 사용하시는 분은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단 2G폰이나 본인 명의 핸드폰이 아니면 동백패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산시 동백패스 대중교통 환급
8월1일부터 동백패스로 대중교통 버스 지하철을 이용하여 월 45000원을 초과하면 초과한 금액에 최대 45000원을 동백전 카드로 돌려줍니다. 부산지역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도시철도 경전철 등이 대상입니다.
동백패스 대상 신청방법
부산 대중교통 버스 지하철 등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동백전 후불카드를 이용해야 하고, 없으면 부산은행 입출금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동백패스를 신청하면 바로 발급받습니다.
다만 신청 대상 제외가 있습니다. 2G폰을 사용하거나 본인 이름의 핸드폰이 없으면 동백전 동백패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더불어 청소년 요금 서비스를 받고 있는 사람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존의 동백전 카드를 앱에서 동백패스를 설치하면 대중교통에 적용이 되고, 하지만 돌려받은 포인트 캐시백 환급금은 다시 대중교통 요금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동백전 카드로 돌려 받아 다른 용도로 쓰시면 됩니다. 동백전 카드는 가맹점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거기다 연말정산시 현금처럼 30% 소득공제가 됩니다. 부산시 동백패스 동백전 많이 쓰시고 혜택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농협 동백전 후불카드는 10월에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