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그라 부작용 실명 심근경색 호흡곤란 고혈압 환자 사고 위험이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특히 이번에 30대 남성이 고용량 100mg 복용하고, 오른쪽 눈이 실명 되었습니다. 자세히 조사한 결과 눈 뒤쪽에 망막 손상으로 혈전이 혈관을 막아서 실명이 되었습니다. 이는 혈류 증가가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아그라 부작용 실명
우선 사건의 내용을 보면 이란 30대 남성이 비아그라(실데나필 성분) 100mg을 복용하고 3시간 후에 갑자기 눈이 보이지 않아 안과를 찾아갔지만 이미 오른쪽 눈이 실명이 되었습니다. 안과 의사가 치료를 위해 원인을 찾다가 망막 뒤쪽 혈관에 혈전이 발생했고, 이 혈전이 시신경을 막은 것으로 보입니다.
원인으로는 실데나필 과다 복용으로 갑자기 늘어난 혈류 증가로 시신경 망막이 터지면서 혈전이 생길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원인이라 단정 지을 수 없습니다. 대체로 실데나필 성분이 혈류를 증가시키고 혈관을 확장시키기 때문에 혈전을 발생 시킨다는 연관 관계는 없습니다.
다만 예민한 신경과 연결되어 있는 혈관이 갑자기 늘어난 혈류와 혈관 확장으로 충격을 받을 수 있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눈 시신경입니다. 그래서 비아그라 부작용에 시력 손상이 있습니다.
비아그라 부작용 종류
실데나필 복용하면 대표적인 부작용들이 있습니다. 반드시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 시력손상 – 앞에서 설명했듯이 예민한 신경이 과다한 혈류도 출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 고혈압 – 고혈압 환자의 경우는 갑자기 혈류의 증가로 심정지가 올 수 있습니다.
- 두통 – 흔한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실데나필 복용으로 두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 심근경색 – 역시 갑작스러운 혈전이 문제가 됩니다.
- 호흡곤란 – 혈관 확장과 혈류 증가 그리고 고혈압 지병이 있다면 호흡곤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기타 근육통, 불면증, 코 막힘, 코피, 소화불량 등은 비아그래 부작용에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원인은 역시 혈류 증가와 혈관 확장 때문입니다.
올바른 복용
핵심은 정상적인 처방을 받아 복용을 해야 합니다. 자신의 지병을 알리고, 지병에 맞는 실데나필 용량을 복용해야 합니다. 특히 이번 실명 사건에 가장 큰 문제점은 최대 용량으로 복용한 것입니다. 물론 인도 30대 청년이 큰 지병은 없었지만 그래도 의사의 처방 없이 100mg을 최대 한도로 복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위입니다.
즉 비아그라 부작용 실명 막으려면 자신의 몸에 맞게 용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실명 정도가 아니라, 호흡곤란과 심정지로 사망할 수 있고, 또 심근경색이나 뇌졸중으로 살아도 매우 심각한 장애와 후유증을 앓을 수 있습니다. 불법 제조약이나 처방 없이 약을 복용하지 않기를 바라고, 몸에 이상이 있다면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꼭 의사와 상담을 하고 복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