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수소차 넥쏘 보조금 가격 3250만 원 반값

서울 수소차 넥쏘 보조금 가격 3250만 원이 확정되었습니다. 작년과 동일합니다. 넥쏘 가격 7000만 원의 반값입니다. 여기서 개별소비세, 지방교육세,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으면 더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수소차는 충전 인프라가 부족하고, 차량이 커서 속도가 느린 것이 단점입니다.



서울시가 2024년 수소차에 보조금 325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작년과 동일합니다. 지원 대상 차량은 현대자동차 넥쏘 1종입니다. 예산은 166억 원으로 수소 승용차 102대, 수소 버스 42대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시비와 국비를 합쳐서 총 3250만 원을 지원합니다. 현대자동차 수소차 넥쏘의 차량 가격이 7000만 원이니, 거의 절반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거기다 부족한 충전소도 늘리고, 인프라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추가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전기차 보조금 주행거리 중국산 배터리 테슬라 차가격



수소차 넥쏘를 구입하면 서울 시비 국비 등 보조금 3250만 원에서, 개별소비세 400만 원, 지방교육세 120만 원, 취득세 140만 원 등 총 660만 원의 세제 감면 혜택을 받습니다. 거기다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고속도로 통행료 등 50% 할인과 남산터널 혼잡 통행료 면제 혜택이 있습니다.


신청은 2월 13일부터입니다. 다만 신청 후 2달 이내에 출고가 가능해야 합니다. 지원금은 개인은 1인당 1대이고, 법인 단체 개인사업자는 업체당 20대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소차는 장점 단점이 뚜렷합니다. 장점부터 이야기하면 오로지 물로 가는 자동차입니다. 환경오염 제로이고, 충전 비용이 적고, 한 번 충전에 서울 부산을 갈 수 있을 정도 600km 운행할 수 있습니다. 비용만 적게 드는 것이 아니라 충전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같은 환경차인 전기차와 비교하면 거의 충전 시간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점이 물로 가는 자동차라 엔진은 없지만 동력기관이 크고 무겁습니다. 그래서 소형 자동차는 장착할 수 없어, 비교적 큰 승용차 이상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차의 무게가 있어 속도가 빠르지 않습니다. 늦은 것이 단점입니다. 또 충전소나 정비소 부족으로 인프라 확충이 시급합니다.


환경을 생각하면 수소차 넥쏘가 가장 좋지만 인프라 부족에 고장이 나면 수리비가 엄청 비쌉니다. 왜냐하면 아직 대중화가 되지 못해 필요한 정비소나 부품 부족 그리고 부품 가격 자체가 비쌉니다. 그래서 승용차보다는 버스가 더 유리합니다. 하지만 법인이나 개인사업자가 운영하기는 나쁘지 않습니다.


서울 수소차 넥쏘 보조금



서울 수소차 넥쏘 보조금 가격 3250만 원 반값이지만 장점과 단점을 잘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확실한 것은 충전 비용이 매우 적고, 환경오염이 제로입니다. 충전 정비소 인프라만 확대하면 차세대 최고 인기 수소차가 될 것입니다. 정부가 수소차에 많은 지원을 하기 바랍니다.


2024년 전기차 보조금 주행거리 LFP 배터리 아이오닉 6


겨울철 전기차 주행거리 제네시스 벤츠 EV6


볼보 SUV EX30 보조금 가격 주행거리 충전요금 안전모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