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프레소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 효과 하루 2잔

에스프레소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 효과가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루 2잔 정도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알츠하이머의 원인은 정확하지 않지만 타우 단백질, 아밀로이드베타 단백질 변형으로 생긴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타우 단백질 엉킴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


알츠하이머와 치매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다만 뇌 세포 단백질이 변형에서 생기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연구결과 단백질 변형이 적을수록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에스프레소 알츠라이머 치매 예방 커피


그래서 커피를 즐겨 먹는 사람의 뇌에는 타우 단백질의 엄킴 현상과 아밀로이드베타 단백질 변형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상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알츠하이머 예방 효과 원인


커피 특히 에스프레소 추출물에는 카페인, 트리고넬린, 제니스테인, 테오브로민 성분이 있습니다. 카페인 효능이야 염증 제거가 탁월하고, 수면 장애와 심박수 불안을 제외하면 카페인 효과는 아주 좋습니다. 특히 염증 제거에서 단백질 변형을 막아준다는 설이 있습니다.


트리고넬린 성분은 돌연변이 활성화를 억제하고, 제니스테인은 항산화 특징이 있고, 항산화가 좋은건 아시죠? 테오브로민은 아데노신의 신호를 차단해 뇌를 각성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즉 뇌의 활동은 물론이고 염증 제거와 변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엄마 치매 자녀 알츠하이머 위험 80% 관리 중요


커피의 다른 효과


에스프레소가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지만 커피는 부작용을 제외하고 많은 효과가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염증을 제거하여 항염증 효과로 혈관이 건강해집니다.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하루 커피 2잔 염증 제거 뇌졸중 심근경색 치매 예방


또 하루 2잔 정도의 커피는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이는 커피가 가지고 있는 항산화 작용 때문입니다. 염증 수치를 떨어뜨려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합니다. 실제로 하루 2잔 정도 마시는 사람의 당뇨병 발병률은 30% 이상 줄었습니다.


아메리카노 커피 카페인 당뇨병 예방

당뇨 환자 과음 음주 간암 위험 높다

커피 에스프레소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지만 혈관 건강에도 좋아 심근경색 심부전 뇌졸중에도 좋고, 염증 수치를 떨어뜨려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커피 부작용을 생각하여 하루 2 잔 또는 3잔 정도 먹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