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버튼이 사라집니다. 그동안 광고를 보다가 건너뛰기 또는 Skip를 눌러서 콘텐츠를 보았습니다. 11월부터는 건너뛰기 버튼이 사라집니다. 그럼 프리미엄 가입자가 아닌 시청자는 모두 광고를 봐야 합니다. 의무적으로 결국 프리미엄으로 유도하는 상황이 됩니다.
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사실 광고를 다 보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크리에이터 수익이 생각보다 많지 않고, 또 유튜브 또한 수익이 반감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결국 광고를 보게 하여 광고 수익을 올리고, 또 좋은 콘텐츠 제작으로 크리에이터 수익도 올리겠다는 취지입니다. 사실 좋은 콘텐츠를 보겠다면 당연히 광고를 보는 것이 정상입니다. 우리가 좋은 콘텐츠는 유료가입하여 보기도 하지 않습니까?
단 크리에이터는 광고를 삽입하는 방식에서는 넣거나 빼는 결정만 하면 됩니다. 유료 콘텐츠는 광고를 빼고, 무료 콘텐츠는 광고를 넣으면 됩니다. 물론 크리에이터 마음입니다.
프리미엄 전환
결국 광고 건너뛰기 버튼이 사라지면 시청자들은 곤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시간 설정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3분짜리 광고나 1분 이상 되는 광고는 넣지 말아야 합니다. 최소한 30초 이내 또는 15초 광고를 지양해야 합니다.
그래야 시청자도 광고를 보면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인내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광고 시간 길이도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가 길면 아무리 좋은 콘텐츠도 볼 수 없어 오히려 수익이 마이너스가 됩니다.
하지만 결국 광고 건너뛰기 버튼 삭제는 프리미엄으로 유도하는 정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프리미엄 가입자 요금은 월 10,450원 정도입니다. 솔직히 프리미엄 가입자는 다시 광고를 보는 선택은 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광고 없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장점은 큽니다. 만 원이 부담이 된다면 몰라도, 유튜브 시청이 많은 사람에게는 매우 효과적인 시청 방법입니다. 광고가 나온다면 그만큼 시청하고 싶은 마음이 뚝 떨어집니다.
결국 광고 건너뛰기 버튼 삭제는 수익화와 프리미엄 전환이 목적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세계적인 영상 플랫폼 회사가 수익을 보겠다는데,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콘텐츠가 좋다면 결국 광고를 보거나 프리미엄을 가입하는 결과가 됩니다.
그런데 유튜브는 크리에이터에게 더 많은 수익을 주겠다고 하니 영상 콘텐츠 수준은 더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광고를 끝까지 보거나 프리미엄으로 전환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버튼 삭제는 결국 너튜브 수익 창출을 위한 방법으로 보여줍니다. 이 과정이 싫으면 너튜브를 시청하지 않으면 되고, 그래도 콘텐츠가 도움이 된다면 울며 겨자 먹기로 광고를 보는 것이 맞습니다. 앞으로는 너튜브가 드라마 예능 뉴스 다큐멘터리 영화까지 만들어서 올리는 플랫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방송국에 입지는 점점 사라진다고 보면 됩니다.
애플 아이폰 15 프로 맥스 출시가 가격 300만 원 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