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체형 세탁건조기 로보락 7월 한국에 출시될 전망입니다. 말 그래도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하는 세탁건조기입니다. 엘지 스마트 워시 콤보,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가 있지만 로보락은 가격에서 절반 정도로 낮아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다만 알려진 AI 기능은 없습니다.
일체형 세탁건조기 로보락
이미 국내에서는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엘지 스마트 워시 콤보 등 세탁건조기가 출시되었고, 한국을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불만이 있었고, 용량도 너무 크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중국 기업 로보락이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출시하였습니다. 한국은 3분기 빠르면 7월 늦어도 8월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로보락의 세탁건조기가 어떤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로보락 세탁건조기
로보락 일체형 세탁건조기는 일단 가격이 200만 원대 수준입니다. 이는 엘지 스마트 워시 콤보 440만 원,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399만 원보다 절반 정도 저렴합니다.
용량을 보면 로보락은 세탁 용량 10kg, 건조 용량 6kg입니다. 또 함께 출시하는 미니의 경우 세탁 용량 1kg, 건조 용량 500g입니다. 대체로 1인 가구 또는 2인 가구가 사용하기 적당한 용량입니다.
반면 엘지 스마트 워시 콤보는 세탁 용량 25kg, 건조 용량 13kg이고, 삼성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 용량 25kg, 건조 용량 15kg입니다. 로보락 세탁건조기보다 용량이 월등히 큽니다. 거기다 엘지와 삼성은 AI 기능이 있지만 로보락 일체형 세탁건조기는 AI 기능은 없습니다.
세탁건조기 가성비
하지만 로보락 일체형 세탁건조기는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엘지와 삼성보다 가격이 절반인 장점도 있지만 세탁건조기 기술이 전혀 뒤처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건조 방식이 열이 아닌 수증기를 흡수해 건조하는 방식이라 옷감 손상은 없습니다. 세탁이야 당연히 큰 차이는 없고, 건조에서 약간 방식의 차이가 있지만 적은 용량의 세탁물을 건조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현재 중국에서는 일체형 세탁건조기 로보락 ‘제오 원’ 브랜드는 200만 원대이고, 미니 세탁건조기 ‘M1 퓨어’브랜드는 70만 원 정도입니다. 1인 가구 또는 2인 가구가 쓰기 매우 적당한 가성비 좋은 세탁건조기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로보락은 국내에서 로봇청소기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만큼 가전제품에 대한 기술력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한국의 엘지와 삼성과 다르게 다른 방식으로 건조하는 기술도 눈에 띌 정도로 독보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록 중국제품이지만 가성비 좋은 일체형 세탁건조기 로보락이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