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감사 팁 도입 손님 기사 모두 불편

카카오택시 감사 팁 도입 택시를 타는 손님이나 기사 모두 불편한 기능입니다. 팁을 강요하는 것 같고, 기사는 왠지 평가 받는 기분이 들고, 팁 안주면 마음 상하는 몹시 이상한 기능입니다. 정말 택시 기사를 위한다면 기사들 수수료나 줄여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택시 감사 팁 도입


카카오모빌리티는 일반 호출보다 요금이 비싼 블랙, 모범, 벤티, 블루 등의 택시에 감사 팁을 주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그러니깐 손님이 목적지에 도착하여 택시 요금을 지불할 때 감사 팁을 줄 것인가를 자동으로 물어보는 기능이고, 별점과 함께 팁을 주는 기능입니다. 별점을 만점을 주면 1000원, 1500원, 2000원 감사 팁을 주는 기능입니다. 물론 지급 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택시 감사 팁 모바일 화면



손님 기사 모두 불편


손님이 택시를 이용하고 서비스가 마음에 들어 별점을 만점을 주고 감사 팁을 주는 것이 뭐가 나쁜지 의아해 하는 카카오를 보면서 뭔가 앞뒤가 맞지 않는 사업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일반 호출 기능을 가진 택시에는 감사 팁이 없습니다. 조금 가격이 있는 택시만 가능합니다. 솔직히 기사님이야 감사 팁을 받으면 기분이 좋습니다. 거기다 카드 수수료만 빼고 전부 기사님이 가져가신다니, 손님들이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고, 기사님을 위해 팁을 주는 것이 뭐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기사님은 나름 최선을 다하지만 별점을 낮고, 더불어 감사 팁은 없습니다. 그럼 왠지 기분이 위축되고 나쁩니다. 왜 이런 불편한 기능을 넣어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거기다 손님들은 그렇지 않아도 택시 요금 인상으로 택시 타기도 불편한데, 기사님에게 감사 팁까지 고려해야 하는 것 자체가 매우 불편합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기사님이 조금만 친절하면 왠지 발레 파킹이나 호텔 직원에게 팁을 주듯이 기사님에게도 팁을 줘야 될 것 같은 기분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택시 감사 팁은 매우 불편합니다.


수수료를 낮춰라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택시 감사 팁 도입 기능을 넣어서 택시 기사님을 위한는 척 하지 말고, 또 손님에게 부담을 전가하지 말고, 기사님 수수료로 낮추기 바랍니다.


수수료만 낮추면 기사님도 손님도 감사 팁 때문에 불편한 마음을 들지 않고, 서로 좋습니다. 또 손님이 기사님의 서비스가 마음에 들면 알아서 팁을 줍니다. 일부러 감사 팁 기능을 넣어 서로 불편하게 만들지 말고, 기사님 수수료나 낮춰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택시 기본요금 4800원 인상

서울시 엄마 아빠 택시 택시비 연간 10만원 지원

아이엠 택시 사전확정요금제 장점 단점 만족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