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실손보험금 간편 청구 서류 사진 없이 바로 청구가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는 병원에서 서류 받아 보험사에 제출해야 실손보험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니면 간편 청구로 서류나 영수증 사진을 찍어서 보내야 합니다. 하지만 바로 청구로 서류나 사진 없이 청구가 가능해졌습니다.
카카오페이 실손보험금 간편 청구
사실 소액 실손보험금 청구는 기존에는 귀찮았습니다. 그리고 왠지 나중에 큰 보험료를 받지 못할 것 같은 의구심도 들어서, 소액의 보험금은 굳이 청구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소액의 실손보험금을 청구 한다고 해서, 보험료가 올라가거나 병원비가 많이 나오는 질환에 걸려도 보험금은 제대로 나옵니다. 다만 갱신 시 보험료가 오를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금 청구 방법
기존에는 카카오페이에 들어가서 보험을 클릭하고 병원비를 청구하면 됩니다. 물론 병원비 약국 처방비 등을 사진 첨부해야 가능했습니다. 그럼 5일 이내에 보험금이 지급 되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 등 대형 종합병원을 비롯하여 전국 5700여개 병원에서 별도의 서류 없이 바로 청구가 가능합니다. 청구 방식에는 ‘바로 청구’ 와 ‘ 사진 청구’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바로 청구는 병원과 제휴하여 따로 서류 첨부 없이 그냥 터치만 하면 바로 청구가 됩니다. 이유는 카카오페이와 병원이 제휴 관계로 자동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제휴가 되지 않은 병원은 사진 청구를 해야합니다. 사진을 첨부하여 청구하면 됩니다. 뭐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바로 청구는 너무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페이 실손보험금 소급 적용
최근 1년 이내 병원 이용 진료비를 조회하여 실손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 누락된 진료비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대형병원은 물론이고 동네병원 진료비까지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소액이지만 아까운 병원비 모두 보험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실손보험금 간편 청구 사진 없는 바로 청구를 신청하면 터치 한 번으로 자동으로 내 통장에 보험금이 들어옵니다. 너무 간편해서 깜짝 놀랍니다.
물론 가입한 실손보험사에도 간편 청구 서비스가 있습니다. 보험사를 이용해도 되고 카카오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카카오를 많이 이용한다면 카카오가 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병원비가 크면 제출 서류가 첨부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