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외화송금 무료 서비스가 8월 20일부터 실시됩니다. 이전 1월 18일에 환전 수수료를 무료로 했는데, 이제는 송금까지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한도는 하루 최대 500만 원, 연간 20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신 받을 때는 한도가 없습니다. 참고로 하나 트래블로그와 카카오뱅크 달러박스도 무료입니다.
토스뱅크 외화송금
달러로 송금을 하면 당연히 수수료가 붙습니다. 환전 수수료에 송금 수수료까지 복잡한 수수료가 붙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것 같은 부담이 듭니다. 하지만 앞으로 Tossbank는 환전 수수료도 송금 수수료도 무료입니다.
8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다만 송금을 보내는 타인의 계좌는 ‘토스뱅크 외화통장’이어야 합니다. 하루 최대 500만 원, 연간 최대 2000만 원까지 송금이 무료입니다. 대신 받을 때는 한도가 없습니다.
TossBank 사장님 대출 금리 한도 자영업자 소상공인
TossBank 자유적금 출시 조건 없이 연 5% 이자
외화송금 무료
사용이 가능한 외화는 총 17개 통화입니다. 대표적으로 미국 달러, 일본 엔화, 유럽 유로, 중국 위안화입니다. 무료 환전이 가능한 통화는 송금도 무료입니다.
조금 더 설명을 하면 외국에서 유학 중인 자녀에게 달러를 보내려면 환전 수수료에 송금 수수료까지 내야 합니다. 하지만 TossBank를 이용하면 환전 수수료도 없고, 송금 이체 수수료도 없습니다. 외국 유학생은 외화통장에서 받아서, ATM으로 달러를 인출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기타 무료 서비스
하나은행 트래블로그도 환전 송금 수수료 없이 외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하나머니 앱에서 무료 환전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달러박스도 환전 송금 수수료가 없습니다. 또 카드 없이 ATM을 송금받은 것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뱅크 앱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단 카카오뱅크 달러박스는 미국 달러만 가능합니다.
토스뱅크 외화송금 무료 서비스로 인해 대부분의 시중 은행도 환전, 송금 수수료가 사라지거나 아니면 최소한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실제로 하반기에 신한은행도 ‘SOL트래블’로 무료 환전 송금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외화 환전이나 송금 수수료가 항상 부담이었는데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