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알뜰택배 중고나라 접수 시 횟수와 상관없이 무료 배송 이벤트를 시행합니다. 단 9월 10월 두 달 동안입니다. 이는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자가 크게 늘어 알뜰택배를 이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앞으로 중고나라 같은 중고 거래 플랫폼이 CU 알뜰택배를 이용하게 만들기 위함입니다.
편의점 CU 알뜰택배 중고나라 무료
우선 중고나라에서 CU 알뜰택배를 이용하면 회수와 상관없이 다음 달 10월까지는 무료입니다. 파격적인 이벤트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CU 알뜰택배 이용자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데, 아예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자연스럽게 알뜰택배로 유도하는 전략입니다.
거기다 번개장터에서는 같은 기간 동안 알뜰택배를 이용하면 300원을 할인해 줍니다. 그럼 가장 저렴한 1800원에서 1500원이 되는 것입니다. 500g 물건을 1500원에 보낼 수 있는 장점이 됩니다. 이는 우체국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CU 알뜰택배 단점
우선 집 앞까지 택배가 전달되는 것은 아닙니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CU 지점을 지정하여 보내셔야 합니다. 일부러 집 근처 CU 지점을 택배 찾으러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5kg 이하 소형 택배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또 신선 제품이나 음식은 안 됩니다. 이유는 배송 기간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늦게 전달됩니다.
CU 알뜰택배 장점
단점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것이 장점입니다. 우선 가격이 매우 저렴합니다. 500g 이하가 1800원 정도입니다. 이는 우체국보다 저렴합니다. 또 아파트나 공공주택이 아닌 이상 집 앞에 택배를 배송하는 것은 분실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사실 아파트나 빌라 다세대 오피스텔 등도 분실 사고는 계속 번번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CU 알뜰택배는 분실 위험이 없습니다. 고객이 직접 편의점에 찾아가서 가지고 오면 됩니다.
거기다 무엇보다 편의점은 연중무휴라 언제든지 일요일이든 공휴일이든 추석이나 명절이든 택배를 찾으러 갈 수 있습니다. 도착만 되었다면 말입니다. 또 대체로 5kg 이하 정도의 무게임으로 충분히 여성들도 집까지 들고 올 수 있습니다.
편의점 CU 알뜰택배의 장점을 살려서 중고나라 번개장터 등 중고 거래 플랫폼까지 접수한다면 택배 영향력을 더 커지고, 가격이나 서비스 그리고 속도면에서 더 인프라가 촘촘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중고 거래 이용자가 많이 늘어서 이번 10월까지 중고나라 무료 이벤트가 효과적인 홍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는 무료라 좋고, CU 알뜰택배는 홍보와 택배 점유율이 올라가서 좋은 윈윈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