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수술 실손보험 청구 가능 조건이 있습니다. 단순히 수술을 했다고 해서 보험사가 보험료를 주지 않습니다. 조건으로는 반드시 의사의 진단과 진료가 있어야 하고, 또 초음파 검사가 필요합니다. 초음파 검사에서 0.5초 이상 피가 역류되는 현상이 확인되어야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하지정맥류 수술 실손보험
생각보다 유전적 또는 직업적인 원인으로 하지정맥류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미관상 보기가 안 좋아 보이지만 방치하면 피가 원활하게 순환이 되지 않아 피부가 괴사가 되거나 합병증으로 통증과 부종, 착색, 궤양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약물 치료를 하거나 시술 그리고 마지막에는 정맥을 제거하는 수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수술 비용이 천차만별입니다. 적게는 200만 원에서 2000만 원까지 다양합니다. 환자가 부담하기 쉽지 않은 비용입니다. 이를 실비 즉 실손보험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건이 있습니다. 조건을 알아보겠습니다.
4세대 실손보험 보험료 차등제 할증 최대 3배 4만 원
실손보험 청구 가능 조건
일단 보험사는 실손보험 청구를 잘 받아주지 않습니다. 이유는 정말 건강상에 문제가 있다는 증거가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미관상 좋지 않아 미용 수술을 한 경우는 해당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준비 자료 없이 수술을 하고 청구를 하면 100% 지급 거절입니다. 그래서 반드시 필요한 조건이 있습니다.
- 먼저 가입한 실손보험에 하지정맥류 수술이 해당이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수술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초음파 검사 – 보험금을 받으려면 반드시 초음파 검사 또는 CT 검사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초음파 검사입니다. 초음파 검사상에 혈액이 0.5초 이상 역류하는 현상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 마지막으로 의사의 진단과 치료가 있어야 합니다. 의무기록이 없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의사의 진단 없으면 수술비 청구 가능 조건이 아닙니다.
- 참고로 실손보험은 미용 수술이나 예방 차원에 의료 행위는 보험금 지급 대상이 아닙니다. 예를 들면 건강검진, 보청기, 목발, 백신, 시력 개선 백내장 수술 등은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정리하면 하지정맥류 수술 실손보험 보험료를 받으려면 먼저 실손보험에 항목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의사의 진단과 치료에 따라 초음파 검사를 하여 역류 현상을 포함한 자료를 가지고 보험사에 청구를 해야 보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지 미용 차원의 수술을 인정하지 않고, 위 증거가 없으면 보험사는 미용 차원의 수술로 치부합니다. 꼭 기억하세요. 그리고 하지정맥류는 방치하면 위험하니 필요에 따라 시술이나 수술을 꼭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