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추첨제 청약조건

송파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이 7월에 분양을 시작합니다. 청약조건은 1순위는 가점제 100%이고 2순위는 추첨제로 가점이 낮아도 분양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서울 거주자이고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 청약이 가능하고 전매제한은 3년, 실거주의무는 2년입니다. 분양가는 평당 3600만 원 입니다.


입지 조건


송파 문정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18층, 총 14개 동, 1265가구입니다. 여기서 일반 분양은 299가구입니다.


분양 면적은 46㎡, 59㎡, 74㎡, 평당 분양가는 3600만원입니다. 74㎡ 분양가는 12억 원이 조금 넘습니다. 59㎡ 분양가는 9억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주변 시세와 비교하면 평당 400만 원 정도 저렴합니다.


주변에 문정역이 있습니다. 걸어가기는 조금 멀지만 마을버스나 일반 버스가 있어, 그렇게 교통이 불편하지 않습니다.


송파 힐스테이트 E편안세상 위치 추첨제 청약조건


문정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아파트는 항아리 단지라 주변 아파트 대단지가 많습니다. 그래서 초등학교를 비롯하여 학교가 많고, 대형마트나 백화점 그리고 대형 병원들이 가까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주변에 공원이 아주 많습니다. 한강은 조금 멀지만, 공원에서 산책하거나 운동하기 아주 적격입니다. 주변 인프라 구성은 최상은 아니지만 나쁘지 않은 조건입니다.


거기다 강남 3구라는 장점과 위례 신도시가 가까이 있어, 시너지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3년 후에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면 시세 차익 즉 로또 분양도 가능합니다.


청약 조건 추첨제


우선 1순위 청약은 가점제 100%입니다. 가점이 높은 사람이 가장 유리합니다. 하지만 2순위는 조금 다릅니다. 청약 가점이 낮아도 얼마든지 분양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서울 거주자이고 무주택자이거나 1주택자이고, 청약통장 가입자이면 청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추첨제는 장점은 가점이 낮아도 추첨 비율이 높아 분양을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낮은 평수 46㎡ 59㎡는 추첨제 비율이 60%입니다. 반면 74㎡는 추첨제 비율이 30%입니다. 낮은 평수를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실거주자에게도 좋지만 투자용으로 괜찮다고 봅니다. 부동산 경기 주기를 생각한다면 앞으로 2~3년 후에는 상승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투자용으로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로또 분양이 됩니다.


다만 추첨제라는 장점이 있지만 전매제한 3년, 실거주의무 2년이 있습니다. 이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하는 아파트에는 필수 입니다.


전매제한과 실거주의무가 장애물이지만, 현재 정부는 실거주의무를 폐지하였고, 이제 국회에서 통과만 되면 실거주의무에 대한 장애물을 사라집니다. 하지만 국회 통과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실거주의무 폐지가 국회에서 통과가 되지 않고 있지만 부동산 경기가 하락 되면 내수 경기 침체를 막기 위해 야당도 실거주의무를 폐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부동산 경기가 완만하게 진행된다면 실거주의무 폐지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내년 총선에서 여당이 압승을 하기 바라는 수 밖에 없습니다.


실거주의무 위반 벌금 폐지 언제


정리하면 송파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 아파트 분양은 추첨제라는 강점과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또 강남 3구와 위례 신도시 주변이라는 위치의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전매제한 3년, 실거주의무 2년이 조금 아쉽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정책은 수시로 바뀌는 것이니, 투자를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은 조건이라고 봅니다. 꼭 청약 조건 확인하시고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