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환자 바나나 효과 얼마나 먹어야 하나

당뇨병 환자 바나나 효과 상당히 좋습니다.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는데 충분하고 바나나가 덜 익은 상태에서 먹으면 당류가 적어 혈당이 그렇게 많이 높아지지 않습니다. 거기다 지방이나 단백질 또는 고당분 고 탄수화물과 먹어도 혈당 수치를 늦추는 효과가 있어, 매우 유익한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 바나나 효과


사실 당뇨환자는 당이 높은 아닌 당이 있는 음식을 먹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왜냐하면 당뇨는 그 자체로는 큰 병이 아니지만 합병증이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혈관 질환으로 심근경색이나 뇌졸중을 유발하고, 당뇨망막 즉 실명, 신장을 망가뜨리고, 발을 괴사 시킬 수 있습니다. 합병증으로 발을 절단하는 사례는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영양분을 채우는데 과일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극소량 먹어야 하는 과일도 있지만 바나나의 경우는 절반 또는 70% 정도만 먹어도 괜찮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덜익은 바나나 당뇨병 환자에게 효과가 좋다



바나나 효과는 매우 좋습니다. 우선 영양분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식이섬유가 많고, 미네랄 비타민 등이 있어 면역력 저하 환자에게 매우 좋습니다. 거기다 칼륨이 풍부하여 고혈압을 예방하고, 뼈를 강화시켜 줍니다. 또 신장병 예방에도 탁월합니다. 바나나 효능은 너무 많아 일일이 다 나열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런 바나나를 과당으로 먹지 못한다면 당뇨병 환자의 유익보다 손실이 더 많습니다. 적당한 양의 바나나를 먹는 것은 당뇨환자에게 매우 유익합니다.


바나나 먹는 방법


당뇨병 환자 바나나 효과는 좋지만 그렇다고 마음 놓고 먹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과당은 혈당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다른 과일에 비해 혈당을 그렇게 높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른 음식과 같이 먹으면 오히려 혈당은 늦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만 바나나도 과당이 있으므로 한 개를 전부 먹으면 안 되고, 절반 정도가 좋습니다. 또 완전히 익은 바나나보다 살짝 덜 익은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 바나나는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이 많습니다. 특히 당뇨환자는 영양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조합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요구르트에 넣어서 먹거나, 식이섬유가 많은 오트밀, 시금치와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당뇨병 환자 바나나 효과는 상당히 좋습니다. 하지만 지나치면 과유불급입니다. 과일은 자체에 과당이 높아서 절대로 많이 먹어서는 안됩니다. 하지만 혈당이라는 게 특별히 좋은 음식이 없습니다. 평소 소식하고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챙기면서 혈당을 낮추는 바나나를 하루 반 개만 드시기 바랍니다.


공복혈당 식후혈당 수치 관리 어느 것이 더 중요한가
당뇨 환자 과음 음주 간암 위험 높다

아스파탐 인공감미료 발암물질 펩시 제로 슈거 위험

마운자로 효과 부작용 가격 다이어트 약 허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