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불면증 치료기 솜즈 10월 말 처방 가능

디지털 불면증 치료기 솜즈 실제 처방이 10월 말에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솜즈의 대표적인 기능은 불면증 인지 행동 치료법입니다. 보통 정신과에 가면 고액의 상담을 받으면서 수면 습관과 호흡법을 배워 실제로 시행하는 방법인데, 이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인지 행동 치료법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불면증 치료기 솜즈


사실 요즘 스마트폰 또는 워치에 수면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대체로 수치 관리 차원이고 좀 더 진화한 것은 인지 치료도 있지만 내용은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다만 디지털 불면증 치료기 솜즈는 조금 다릅니다. 인지 행동 치료법을 더 구체적이고 더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수치와 결과를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불면증 초기 환자의 경우 자신의 생활 습관이나 수면 습관을 잘 관리하면 수면제를 먹지 않고도 불면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지 행동 치료법을 매우 중요합니다.


불면증 대상자


사실 잠을 잠 이루지 못하는 불면증 환자가 100만 명이 넘습니다. 매우 심각한 수준입니다. 사회가 정보화되면서 고도화되면서 정신적 질환을 앓게 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불면증이 그 대표적인 정신질환입니다.


그런데 초기에 잘 관리하면 약을 처방하지 않아도 불면증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편하고 무서워서 정신과 치료를 거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불면증이 심한 상태에서 정신과를 찾는 사람이 매우 많습니다. 초기에 수면 습관이나 인지 행동 치료만 해도 충분히 고칠 수 있는 병을 악화시켜서 오는 경우입니다.


또 정신과 병원에 가면 환자들도 많지만 상당 시간이 대체로 긴 편이라 기다리는 시간도 상당한 편입니다. 특히 인지 행동 치료는 시간도 길고 비용도 매우 비쌉니다. 1회에 10만 정도이고 주로 6회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무척 불편하면서도 괴로운 시간들입니다.


그렇다고 상담이나 인지 행동 치료가 의미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초기 불면증 환자는 의사와 정신과 상담만으로도 충분히 불안 원인을 해결할 수 있고, 습관이나 행동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디지털 불면증 치료기 솜즈



디지털 불면증 치료기 솜즈 역할


디지털 불면증 치료기 솜즈의 역할은 매우 섬세하고 구체적입니다. 수면 습관을 매번 알려주고, 호흡법도 알려줍니다. 특히 수면 습관이라고 하면 잠을 자는 시간과 상관없이 침대에 누워 있는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거나, 낮에는 햇빛을 쐬거나, 자기 전에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거나 마음을 편하게 하는 호흡법을 관리하도록 합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잠을 자는 시간을 밤 10시에서 다음날 6시로 정하거나, 잠자기 전에 식사나 운동 또는 컴퓨터 TV스마트폰 사용을 1시간 전에 하지 않거나,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는 정도를 계획적으로 또는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수치로 보여줍니다. 거기다 누워서 호흡법도 알려줍니다.


특히 불면증 환자는 호흡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호흡법은 여러 가지 방식이 있지만 가장 유명한 방법은 478 호흡법입니다. 이는 코로 4초를 들이마시고, 7초 숨을 멈추고, 8초를 천천히 내뱉습니다. 이런 과정을 반복하면 자연스럽게 수면을 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논리는 간단합니다. 우선 호흡에 집중하다 보면 불면증에 원인이 불안 초조 증상이 사라집니다. 정확히는 잠깐 딴생각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럼 나도 모르게 잠이 솔솔 옵니다. 실제 시험 해본 결과입니다.


또 하나는 뇌파입니다. 호흡법을 하다 보면 뇌파가 가라앉습니다. 그럼 뇌에 산만한 정신이 사라지고, 편안한 상태 즉 휴식을 취하는 상태가 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런 수면 습관이나 방법 그리고 호흡법을 알려주는 것이 디지털 불면증 치료기 솜즈 역할입니다. 또 구체적인 지시와 수치를 알려줘서 나의 패턴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불면증 환자이고 무려 20년 이상을 약을 처방받아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약은 처음보다 많이 줄었고, 지금은 약을 먹어도 1알만 먹고, 그것도 수면제는 아니고, 신경안정제입니다. 물론 약은 무조건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처음에 4알 5알 먹던 것과 비교하면 매우 좋아졌습니다.


좋아진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즉 마음이 편안해야 합니다. 종교를 가져도 좋고, 종교가 없어도 성경이나 불경 또는 종교 방송이나 음악 등을 들으면서 마음을 편하게 갖는 것이 상당이 중요합니다.


저의 경우는 법률 스님의 즉문즉설로 많이 좋아졌고, 평소에 자기 전에 즉문즉설을 듣다가 잠이 들고 합니다.


각설하고 디지털 불면증 치료기 솜즈 역할은 수면 습관과 호흡법 그리고 구체적인 관리와 수치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특히 초기 불면증 환자에게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이미 불면증이 심하신 분은 별로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이는 정신과 상담과 치료 그리고 약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음을 편하게 가져야 합니다. 불안한 마음을 바로 내놓으셔야 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불면증에 대한 걱정이 사라집니다. 불면증은 걱정이 사라지면 잠을 못 자도 병이라 생각하지 않습니다.


마음이 편하면 잠을 자도, 자지 못해도 하등의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잠에 대한 집착이 사라지고 잠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럼 걱정 없이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불면증 앱 치료 허가 건보적용 가능

우울증 예방 달리기 걷기 유산소 운동 최고

갤럭시 링 헬스 기능 혈압 심박수 수면 측정

구글 픽셀 워치 2 스트레스 관리 체온 측정 혈당

애플워치9 심박수 혈압 스트레스 당뇨 측정

갤럭시워치 6 디자인 가격 배터리 삼성페이 혈당 측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