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예방 달리기 걷기 유산소 운동 최고

우울증 예방 달리기 걷기 유산소 운동이 최고입니다. 물론 사람들과 자주 어울리고, 음주는 조금만 하고,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사를 하고, 잘 자고, 필요에 따라서는 정신과 치료를 받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우울한 마음을 많이 해소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예방 달리기 걷기


무기력하고 우울하고 삶의 의욕이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하면 짜증도 나고 분노 장애도 나타납니다. 거기다 극단적인 선택도 할 수 있는 것이 우울증입니다.


예방 방법으로는 자주 친구들과 만나서 이야기 하고, 고립되거나 홀로 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과 식사 그리고 잘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 달리기 걷기만으로도 충분히 예방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 연구 결과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의 한국인 3976명을 대상으로 우울함과 유산소 운동의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주 30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한 여성은 44% 우울증 발병이 줄었습니다. 15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해도 33% 이상 줄었습니다.


하지만 남성의 경우는 크게 발병률이 줄어드는 현상은 없었습니다. 특히 여성에게 더 달리기 걷기 유산소 운동이 우울한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원인은 정확하지 않지만 섬세하고 예민한 성격 때문이라는 추측이 있습니다.


달리기 걷기 운동 방법


사실 달리기 걷기 유산소 운동은 고혈압 당뇨에도 좋고,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고지혈증이나 심근경색 그리고 뇌졸중 예방에도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우울증 예방 달리기 하는 여성



유산소 운동으로는 대표적인 것이 달리기 걷기 등이 있지만 수영이나 사이클도 좋습니다. 자신이 몸 상태에 맞게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인터벌 운동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조금 빨리 걷기와 천천히 걷기를 반복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땀이 조금 날 정도의 강도면 충분합니다.


인터벌 운동 걷기


하지만 무릎이 좋지 않다면 무리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무릎이 안좋아지면 아무리 달리기 걷기 운동이라도 우울한 마음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토스 만보기 10배 요금제로 걷기 운동도 하고, 몸도 건강해지고, 핸드폰 요금도 절약하는 방법은 어떠신지요? 산책 달리기 걷기 운동만으로도 심근경색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예방에는 달기기 걷기 유산소 운동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유산소 운동은 무릎만 괜찮다면 거의 만병통치에 가깝습니다. 부지런히 걷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달리기도 좋지만 가까운 거리는 마을버스 타지 마시고, 걷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능하다면 엘리베이터보다 계단을 이용하세요. 그럼 더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