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전세보증보험 가입 공짜 지자체 나이 제한 조건

청년 전세보증보험 가입 공짜 지원합니다. 다만 최대 보험료 2년간 30만 원이고, 지자체마다 청년 나이 제한이 조금 다릅니다. 이점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1월 1일 전세보증보험 가입자이고, 연 소득 5천만 원 이하, 무주택자이면 됩니다. 다만 나이는 지자체마다 조금 다릅니다.


청년 전세보증보험 가입 공짜


전세보증금 3억 원 이하, 무주택자이고, 연 소득 5천만 원 이하, 2023년 1월 1일 이후 HUG, HF, SG 가입자, 만 39세 이하만 지원합니다. 단 지자체마다 나이 조건이 조금 다릅니다. (경기 부산 만 34세 이하, 전남 만 45세 이하, 그 외 만 39세 이하)


지원 금액


정부는 조건에 부합하면 2년간 1인당 최대 30만 원을 지급합니다. 이미 가입한 사람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023년 1월 1일 이후 가입자이면 됩니다. 하지만 이미 전세보증기간이 끝나면 지원 대상이 아닙니다. 이유는 전세보증금 반환이 끝나면 지원 대상이 아닙니다.


전세보증보험 가입은 먼저 가입하여 보증료를 납부하고 지자체에 신청하면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계좌로 현금으로 입금해 줍니다. 단 보험료가 30만 원 이하이면 보험료 만큼만 지원합니다.


신청 방법


거주지 관할 시군구 또는 주민센터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관할 지자체마다 지정한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표 문의는 국토교통부 민원 콜센터 1599-0001입니다.


청년 전세보증보험 가입 온라인 신청



그런데 조금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청년 전세 가입자가 20만 명이 넘습니다. 하지만 이번 정부에서 지원하는 전세보증보험 총 사업비는 122억 원입니다. 국비 61억 원 + 지방비 61억 원입니다. 1인당 최대 30만 원 지원하지만 평균 24만 원 정도입니다. 그럼 80%만 신청을 해도 필요한 예산은 480억 원입니다.


총 사업비에 3배가 부족합니다. 그럼 선착순으로 신청해야 하고, 혜택을 받지 못하는 청년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좋은 정책은 누구나 신청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해줘야 청년 전세보증보험 가입 지원 복지 사업이 될 수 있습니다. 총 사업비를 늘려주시기 바랍니다.


전세보증보험료 전액 지원

임대사업자 전세 보증보험 미가입 세입자 통보 과태료

원룸 관리비 항목 금액 표기 위반 과태료 진짜

자녀 결혼 자금 증여세 공제 확대 부자 감세 아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