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메이저리그 개막전 한국 고척돔에서 열립니다. 상대는 전통의 강호 LA 다저스와 김하성, 고우석이 포함되어 있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입니다. 내년 3월 20일 1차전, 3월 21일 2차전이 쿠팡플레이로 생중계됩니다. 경기만 아니라 입국, 연습, 모든 과정을 쿠팡플레이가 독점 생중계합니다.
2024년 메이저리그 개막전 한국
한국에서 메이저리그가 개막합니다. 실제로 외국에서 메이저리그 경기가 진행된 것은 5년 만입니다. 2019년 일본 도쿄 경기 이후 없었습니다. 원래 계획은 있었지만 코로나로 하지 못했습니다.
한국에서 메이저경기는 사상 처음입니다. 상대는 전통의 강호 커쇼가 존재하는 LA 다저스와 최근 FA 대박을 터뜨린 오타니 선수와 김하성 그리고 고우석이 버티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입니다. 같은 내셔널리그 서부 지구입니다. 올해 성적은 다저스가 1위 100승, 샌디에이고 82승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내년에도 김하성 고우석 선수의 활약이 기대되는 가운데 한국 서울 고척돔에서의 개막전이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다른 메이저리그 경기
2024년 메이저리그 개막전 한국을 비롯하여 멕시코의 멕시코시티에서 콜로라도 로키스와 휴스턴 애스트로가 4월 28일, 4월 29일 개최합니다. 또 영국에서는 필라델리아 필리스와 뉴욕 메츠가 6월 9일, 6월 10일에 개최합니다. 또 이벤트 경기도 도미니카공화국 산토도밍고에서 열립니다. 탬파베이 레이스와 보스턴 레드삭스가 3월 10일, 3월 11일에 열립니다.
다른 나라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
미국의 메이저리그는 명실상부한 월드클래스입니다. 즉 야구를 하는 나라에서 가장 가고 싶은 세계적인 리그입니다. 그러다 보니 메이저리그는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그 높은 인기를 더 끌어올리기 위해서 다른 나라 선수들을 영입하고 방송권을 팔고, 수익을 올리는 계획이 전보다 더 파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년에 키움 이정후 선수가 메이저리그에 진출하면 우선 소속 구단의 경기 방송권이 아주 비싸게 팔릴 것으로 보입니다. 수준 높은 경기를 보고 싶은 국내 팬들이 이정후 선수와 메이저리그에 열광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야구를 하는 주요 나라의 대표적인 선수를 메이지저리그에 영입하여 그 나라에 대한 매출을 증대시키는 수익 전략을 짜고 있습니다.
즉 이정후 선수가 실력이 충분하지만 미국에서는 이정후 선수의 가치를 오히려 한국에 파는 전략이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연봉 100억 원에 영입하여 한국에 200억 원에 매출을 올리는 전략입니다. 좋은 선수를 영입하면서 한국에 대한 메이저 구단의 수익도 올리는 방법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2024년 메이저리그 개막전 한국 고척돔 경기는 이제 시작에 불과합니다. 앞으로도 더 한국에서 메이저경기를 직접 직관으로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너무 노골적인 한국 팬들에 돈을 노리는 것은 매우 불쾌합니다. 적당히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한국 선수가 메이저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많이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LA 다저스 입단하는 오타니 계약금은 7억 달러입니다. 우리 돈으로 9200억 원 정도입니다. 매우 부럽스니다. 한국 고척돔에서 오타니를 볼 수 있다닌 정말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