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토레스 EVX 가격 주행거리 배터리 성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가격은 4천만 원대 후반이지만 보조금을 받으면 3천만 대 후반까지 가능합니다. 우선 주행거리가 433km이고 1회 충전비용은 2만 원 정도입니다. 복합전비가 좋은 편이고, 차량 내부가 넓어서 차박으로 좋은 전기차가 될 것입니다.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토레스 EVX는 중형 SUV 토레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내연차 외관 디자인을 살려서 플랫폼을 유지하였습니다. 또 중국산 LFP 리튬인산철 배터리를 사용하여 전기차 가격을 크게 낮췄습니다. 그래도 1회 충전 주행거리가 433km가 넘습니다. 가성비 좋은 전기차라 할 수 있습니다.
토레스 EVX 특징
우선 내부가 상당히 넓습니다. 중형 SUV 싼타페, 쏘렌토 보다 작아 보이지만 실내 공간은 상당히 넓습니다. 도심을 누리는 자동차라기보다는 아웃도어용으로 적합한 전기차입니다. 실제로 차박이나 캠핑용으로 좋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839리터이고, 2열을 접을 경우 1552리터로 차 안에서 잘 수 있는 공간입니다.
모터는 152.2kW 전륜 모터, 최고 출력 207마력, 최대토크 34.6 kgf.m입니다. 이는 토레스 내연기관보다 최고출력이 22% 높고, 최대토크는 21% 높습니다. 동급 모델과 비교하면 힘이 좋은 전기차라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복합전비도 매우 뛰어납니다. 배터리 용량은 73.4 kWh입니다.
배터리 특징은 중국 BYD LFP 블레이드 탑재하였습니다. 블레이드 배터리는 셀투팩 공법으로 면적당 밀도를 늘리고, 모듈을 제거하여 촘촘하게 적재하였습니다. 그래서 밀도가 높고, 효율이 높은 배터리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금 무겁다는 느낌이 듭니다. 배터리 효율은 높아졌지만 그만큼 차량은 무거워졌습니다. 그래도 복합전비는 아주 좋습니다.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가격
우선 복합전비가 5.0km/kWh입니다.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충전비용은 1회당 2만 원 전후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고속충전과 완속 충전 비용은 다릅니다. 또 겨울철 문제로 지적대는 배터리에 EV 열관리 시스템을 적용하여 추운 겨울에도 배터리 성능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아웃도어 및 레저 활동을 위해 V2L도 적용했습니다. 충분히 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가격은 E5 4750만 원, E7 4960만 원입니다. 옵션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정부와 지자체 보조금을 받으면 3000만 원 후반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그래서 토레스 EVX가 3000만 원대 전기차라고 부릅니다. 가격과 기능은 중형급 내연기관 SUV와 차이가 거의 없는 가성비 좋은 전기차라 할 수 있습니다.
기아 EV5 SUV 전기차 가성비 최고 가격 주행거리 배터리 용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