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그램 폴드 폴더블 노트북 출시 가격 한정판 499만 원

LG 그램 폴드 폴더블 노트북 2023년 10월 4일부터 판매합니다. 한정판으로 가격은 499만 원입니다. 그램 폴드의 특징은 대형 디스플레이를 접을 수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는 살짝 접어서 노트북처럼 사용하고, 여유 있는 공간에서는 완전히 펴서 태블릿 PC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가벼워서 휴대용으로 최고입니다.


LG 그램 폴드 폴더블 노트북 스펙


그램 폴드는 접으면 12인치 노트북이고, 펼치면 17인치 태블릿 PC가 됩니다. 공간에 따라 접고 펴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펙 사양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디스플레이 – 접으면 12인치, 펼치면 17인치, QXGA+ 1920×2560 고해상도 올레드 터치 디스플레 장착 하였습니다.
  • 프로세서 – 인텔 13세대 프로세서 탑재
  • 배터리 – 72Wh 대용량 배터리 탑재하고도 무게는 1250g 입니다. 상당히 가볍습니다.
  • 두께 – 9.4mm로 매우 얇습니다. 가볍고 얇다고 보면 됩니다.
  • 사운드 – 스테레오 스피커 내장, 돌비애트모스 지원, 화면의 전환에 따라 왼쪽 오른쪽 사운드가 최적의 상태로 전환됩니다.
  • 가격 – 한정판 499만 원


LG 그램 폴드 폴더블 노트북 특징


사실 삼성의 갤럭시 탭, 애플에 아이패드를 크게 하고 접는다고 보면 됩니다. 그램 폴드를 완전히 펼치면 17인치 대형 화면이 됩니다. 노트북도 이렇게 크기는 쉽지 않습니다.


좁은 공간에서는 노트북처럼 120도 정도 접어서 사용하면 되고, 넓은 공간에서는 완전히 펴서 태블릿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또 노트북처럼 사용하면 아래 화면이 자동으로 가상 키보드로 전환이 됩니다.


실물 키보드가 없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터치로 사용하는 것이니 마우스도 없어도 됩니다. 하지만 얼마든지 실물 키보드와 마우스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LG 그램 폴드 폴더블 노트북




또 LG 그램 폴드를 좌우로 펼치면 책처럼 볼 수 있습니다. 완전히 전자책을 실물 책으로 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터치펜이 있어 그림을 그리거나 노트 필기도 가능합니다. 최적의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흔히 태블릿에서 하는 펜 기능이 다 있다고 보면 됩니다.


또 화면을 분할할 수 있어서 위아래 또는 좌우로 화면 분할이 가능해서 영상 편집이나 디자인 작업 또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합니다. 특히 유튜버들이 영상을 보면서 편집이 가능합니다.


이는 애플에 맥북 에어, 맥북 프로 기능이 들어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즉 영상 편집과 그래픽 작업이 가능한 폴더블 노트북입니다.


출시 이벤트


2023년 10월 4일에 출시합니다. 한정판으로 판매하며 가격은 499만 원입니다. 엄청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기능이나 가치를 보면 가격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대신 이벤트가 있습니다. 초기 고객 200명에게 399만 원에 판매하고, 6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스타일러스 펜, 블루투스 마우스, MS Office 354 1년 사용권, 그램 오피스 밸류팩 등으로 사은품으로 드립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17인치 노트북을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과, 키보드나 마우스 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상하 좌우 아래로 화면 분할하면 사용하고, 동영상 편집이나 그래픽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최고입니다.


앞으로 노트북과 태블릿의 경계는 사라질 듯합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지만 한국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LG 그램 폴드 폴더블 노트북이라는 상징성이 매우 큽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는 태블릿 또는 노트북을 보고 싶습니다.


애플 맥북에서 15 M2 칩 성능 가격 가벼운 무게

애플 아이패드 프로 노트북 동급 M3 OLED 탑재

샤오미 레드미 패드 SE 가격 20만 8천원 가성비 최고 태블릿 PC

애플 아이패드 폴더블 출시 접고 다닌다

애플 2023 맥북 프로 16 M2 포토샵 영상 편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