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패스키 비밀번호 없이 생체 핀 번호 인증

SK텔레콤 패스키 비밀번호 입력 없이 생체 인증, 핀 번호 인증으로 사이트 웹 앱 등에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핵심은 비밀번호 유출 위험이 없고, 본인이 아니면 사용할 수 없다는 장점입니다. 하지만 아직 저반이 확대가 되지 않아 기존 로그인 방식과 같이 사용해야 합니다.



일단 패스키는 기존에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사이트 웹 앱 등에 로그인을 하는 방식이 아니라, 디바이스기 지원하는 생체 인증, 핀 번호 등 인증 방식을 통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장점은 유출이 쉬운 비밀번호를 외우지 않아도 되고, 어디에 기록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지 패스키를 한 번 등록하고, 본인 생체 인증, 핀 번호 인증만 하면 됩니다. 이미 SKT 패스앱을 물론이고, 애플, 구글, 삼성전자 등 대기업 글로벌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패스키를 다른 회사들에게 SK텔레콤이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플랫폼이나 대기업 글로벌 기업 등이 로그인에 필요한 기술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SK텔레콤 패스키는 공개키 암호화 알고리즘을 통해 생체 인증 핀 번호 인증 등으로 로그인을 하는 글로벌표준(W3C Fido Alliance) 기술입니다.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외우거나 설정할 필요가 없이 디바이스가 지원하는 생체 인증, 핀 번호 인증만 하면 됩니다.


SK텔레콤 패스키 인증


패스키는 디바이스에 최초 1회만 등록하면 언제든지 인증만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디바이스 종류나 기기 변경과 관계없이 연속적으로 인증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같은 사이트 웹 앱 등은 다른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먼저 비밀번호가 없어 해킹을 당하거나 비밀번호로 인한 계정 탈취, 피싱 공격을 당하지 않습니다. 또 기존의 비밀번호 방식은 실제 본인과 상관없이 비밀번호만 정확히 입력하면 사용이 가능했지만 패스키는 아무리 비밀번호를 알아도, 본인 인증이 없으면 사용 불가능합니다.


또 단말기 기기를 탈취당하거나 분실을 해도 잠금장치를 해제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여전히 숙제가 있습니다.



여전히 웹사이트 앱 등을 로그인하려면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디바이스에 따라 생체 인증이 안 되는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완전히 보안이 좋은 SK텔레콤 패스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기업이나 글로벌 기업 그리고 플랫폼 앱은 당장 패스키 사용이 가능할 수 있으나, 전반적으로 기존의 패스워드 방식과 공존해야 할 것 같습니다.


패스키 로그인


하지만 모든 단말기나 디바이스에 생체인증이나 핀 번호 인증이 가능해지면 SK텔레콤 패스키 또는 다른 패스키 인증 방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 정보나 보안에 좋지만 아직 모든 기기에서 또는 모든 사이트에서 사용하기는 어려운 것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결국 비밀번호로 인증하는 방식은 점차 사라질 전망입니다.


패스 앱 모바일운전면허 효력 병원 선거 성인인증


패스 앱 모바일 신분증 성인 인증 위조 여부 확인 문제는


패스 모바일 운전면허증 은행 병원 공공기관 사용


삼성월렛 모바일 신분증 운전면허증 신분 인증 결제 동시 선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