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에이닷 기능 통화 녹음은 물론이고 통화 내용을 요약하고, 약속을 달력에 등록하고, 약속 참여자 이름도 같이 등록합니다. 거기다 통화 내용을 말 풍선으로 그대로 표현합니다. 그리고 이 기능을 애플 아이폰에도 적용할 예정입니다. 그 밖에도 에이닷은 수면관리, 뮤직 서비스, 모빌리티, 통역까지 가능합니다.
SKT 에이닷 기능 통화 녹음
기존에 이미 SK텔리콤은 통화 녹음 기능이 있고, 말풍선 기능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한 에이닷은 그 이상의 기능이 있습니다. 우선 대화 내용을 요약합니다. 통화 내용의 주요 키워드를 미리 볼 수 있고, 또 핵심 적인 부분만 음성으로 들을 수도 있습니다.
또 추가로 통화로 약속을 잡으면 캘린더에 등록을 해주고, 참여자와 장소 등을 기재해 줍니다. 이런 모든 기능이 인공지능 나만의 AI 비서 에이닷에서 가능합니다.
거기다 통역 기능도 있어, 대화를 하면서 통역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가 일단 대상입니다. 한국으로 들어온 외국인이나 외국으로 나가는 한국인 모두 만족스러운 통역 기능이 될 것입니다.
SKT 에이닷 기능 기타
통화 녹음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대표적인 것이 AI 수면관리가 가능합니다. 수면 패턴과 질을 분석하여 알려주고, 최상의 기상 알람도 제공합니다. 스마트워치 기능이 들어있다고 보면 됩니다.
AI 뮤직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챗봇에 요구하면 알아서 음악 목록을 만들고 들려줍니다. 또 나만의 음악 취향까지 알아서 만들어줍니다. 놀라운 AI가 아닐 수 없습니다.
추가로 AI증권, AI뉴스, AI모빌리티 등이 있습니다. 모빌리티는 지하철 버스 정보도 알려줍니다. 이 모든 기능들이 인공지능 에이닷에서 가능합니다.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으로 작용하는 인공지능입니다. 앞으로 나만의 AI 비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통화 녹음
가장 관심이 있는 것은 아이폰 통화 녹음 기능입니다. 기술적인 부분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SKT 에이닷 기능으로 단순히 통화 녹음만 하는 것이 아니므로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습니다. 하지만 미국 법이나 애플은 통화 녹음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법적으로 허용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미국에서는 통화 녹음이 허용되지 않아도, 한국에서는 가능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애플이 어떤 입장을 취할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한국 안에서 통화 녹음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통화 녹음을 하려면 얼마든지 할 수 있기 때문에 형식적인 불법을 앞세워 반대하는 것이 조금 우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 아이폰에 SKT 에이닷 기능이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미국을 제외한 곳에서 가능하리라 봅니다. 아이폰 통화 녹음은 아이폰 사용자의 염원 같은 것입니다. 기대가 됩니다.
갤럭시 S23 울트라 공시지원금 57만 5천 원 기기값 90만 원대
애플 아이폰 15 출시일 사전예약 티타늄 무게 망원 렌즈 액션 버튼